인피니티의 다크호스
인피니티는 닛산의 하이 브랜드로서 프리미엄을 표방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Q50은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초기 모델이 시장에 나올 때 부터 지금까지 일관적인 시그니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전면후와 후면부 그리고 옆 라인까지 날렵하게 고안된 모습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며 더욱 완성되고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중 하나는 스포츠카 매니아던 한 청년이 결혼하고 아이가 생긴 뒤로는 바로 Q50을 차선책으로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스포츠적인 감성이 고스라히 담겨있는데요. 그러면서도 중형세단의 고급스러움과 웅장함을 품고있는 것을 보면 역시 다크호스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시그니처 스타일의 완성
인피니티 q50 가격대와 비슷한 자동차로는 대표적으로 국내에서는 제네시스 G70과 기아 스팅어가 있겠구요, 독일 BMW사의 3시리즈 또는 BENZ사의 C클래스가있습니다. 이들은 서로서로 전혀 다른 디자인을 지니고 있지만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모두가 자기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다는 것인데요. Q50도 오랫동안 같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되더라도 비슷한 디자인이라 '지루하다'라고 오해하실 것 같은 분들이 많은데요, 오히려 결과는 그 정반대입니다. '정통성'이 생긴거죠, 세련됨과 유연함을 모두 강조하는 더블 아치 그릴과 이 아래쪽에 자리잡은 에어 인테이크의 모습은 서로 엮이며 인피니트 고유의 다이아몬드의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감성자극 인테리어
"엠비언트 라이트"라는 실내 공간을 강조하는 시스템은 운전석에 앉아 스티어링 휠을 잡는 순간, 사용자에 맞춰서 모든 것이 조정되도록 실행됩니다. 이로인해 사용자는 프리미엄의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인피니티 인터치는 수많은 앱과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감성을 자극할만한 점이 많은데요.
미래형 기술을 담아 주행자의 감각이 더욱 확대되어 재미있고 스마트한 드라이빙이모션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그리고 교통체증이 심한 우리나라의 도로상황에 딱 들어맞는 기능이 있는데요.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은 정체구간에서 앞의 차량의 속도에 따라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며 속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정체가 해소되면 다시 운전자가 원하는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해주죠.
스펙과 가격
2018년형 인피니티 q50 가격은 국내기준 4,690만원에서 부터 시작해 6,290만원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희망에 따라 조절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도있고, 보다 더 고성능버전을 선택할 수 도 있겠네요. 3.5리터 V6엔진을 장착하였으며, 3,498cc의 배기량과 최대출력 306hp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연비는 도심에서 11.0km/l 고속도로에서 13.4km/l, 으로 복합연비 12.0km/l이 나오겠습니다. 연비효율은 3등급으로써 평범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2018년형 부터 인피니티 q50 은 하이브리드만을 출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