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벤츠 연비 15km/L에 육박하는 C220d 4matic 성능 제원 알아보기

벤츠 C클래스는 80년대 벤츠의 엔트리급 세단으로서 등장하여 수십년째 훌륭한 판매량을 기록중인 상징적 차량입니다. 90년대 후반 A클래스가 등장하기전까지 메르세데스 벤츠의 엔트리 라인업의 자리를 지켜온 차량으로 오늘날까지 독일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생산중인 준중형급 자동차입니다.

벤츠 연비 중 뛰어난 편에 속하는 C220d 4matic 모델은 전장 4700mm, 전폭 1810mm, 전고 1465mm, 축거 2840mm의 규격을 가집니다.


내관은 차량 내부의 각 장치가 직관적으로 배치되어있어 운전자가 조작하기 쉽게 만들어져있으며 모던 스타일 차량의 유행을 그대로 이어받아 버튼이 최소화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철저하게 운전자 중심의 콕핏이 설계되어 차량의 운행이 편하도록 완벽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3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차량 내부를 두르고 있어 분위기를 더욱 은은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며 하이퍼포먼스 라우드 스피커와 9채널 DSP 앰플리파이어가 590와트의 출력으로 최고 수준의 음질을 구현합니다. 발밑과 도어 손잡이 안쪽을 비춰주는 세심한 간접 조명이 설치되어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끌어올려줍니다.




외관은 LED 헤드램프와 램프 내부의 라이닝이 심미적으로나 성능적으로 훌륭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보적인 우수성을 그대로 담아낸 가벼운 움직임을 물리적으로 표현해내어 스포츠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삼각별 로고를 품은 시그니처 그릴의 우수한 디자인이 차량의 인상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C220d의 외관은 또한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전방 및 후방의 위험성에 대해 상시 대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차량의 후면부의 라인 구성은 날렵한 외관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연출되어있는데다가 우아하면서도 간결한 라인이 차량 곳곳에 활용되어 세련된 스포티함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벤츠 C220d 4matic 모델은 170마력/3000rpm, 40.8kgm/1400rpm의 성능을 보여주는 직렬 4기통 2.1 디젤 엔진을 기반으로 합니다. 배기량은 2143cc이며  4륜 구동을 기반으로 움직이고 벤츠 연비 중 높은 수준인 14.7km/L을 보여줍니다.


벤츠 C220d 4matic 모델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6060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벤츠 연비 수준이 디젤 세단 중에서도 높은 편에 속해 경제성이 부각되는 자동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