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우디 A6 색상 및 성능 제원 스펙 총정리

아우디 a6는 폭스바겐 그룹 소속인 아우디의 준대형 세단 라인에 속하는 자동차로 현대적이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도 품질 좋은 성능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인데요. 최근 새로운 연식의 a6가 출시되어 다시 한번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날렵한 디자인

외관을 살펴보면 기존의 사이드로 배치되어 있던 SCC 카메라 레이더가 그릴로 변경되어 그릴이 훨씬 넓어졌습니다. 또한 기존 카메라가 있던 사이드에는 전방 센서로 변경되었고, LED 헤드램프는 최신 기술을 반영한 OLED를 사용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후면부는 LED 테일램프와 크롬라인 리어 범퍼의 디자인 변화를 시도한 모습입니다. 이전 모델의 아우디 a6는 곳곳에 부족한 부분이 많은 느낌이였는데, 이번 모델은 곳곳에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여 차별화한 느낌이 듭니다.


럭셔리한 인테리어

실내는 기존의 MMI 컨트롤러가 하단에 위치해있으며, 공조기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형식으로 변화한 모습입니다. 전자식 기어봉이 가장 눈에 띄며, FULL LED 클러스터 역시 눈에 확 들어옵니다. 시트는 품질 좋은 소재를 사용하여 착좌감이 좋았고, 마감은 훌륭한 수준을 보여주면서 아우디만의 럭셔리한 실내 인테리어를 보여주었습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신형 a6는 15년도에 선보인 7세대 아우디 a6의 부분 변경 모델에 없던 상위 옵션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블랙 헤드라이닝, 헤드업 디스플레이,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등의 다양한 개선사항을 새롭게 탑재한 모습입니다.



강력한 엔진

신형 아우디 a6 모델의 엔진은 3.0 터보 차저 v6 엔진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는 가솔린 엔진 기준, 340마력 369 LB-FT 토크의 힘을 내뿜으며 0km에서 100km 까지 5.1초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디젤 엔진 2개가 추가적으로 출시되었는데, 우리 나라에서는 출시되지만 북미 시장에서는 배체되었다고 합니다.


아우디 A6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2019 버전에서는 모든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고, 48V의 배터리가 조합되어 엔진 효율을 최고로 끌어올렸습니다. 수치로 따지면 대략 20%정도의 연비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실제로 운전해보면 체감 효과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



아우디 A6 색상은 현재 사진과 같이 나뉩니다. 총 11가지로 나뉘고 있으며, 가장 인기 많은 색상은 플로렛 실버 메탈릭 색상입니다. 밝은 은색에 가까운 색으로 본연의 아우디 느낌을 그대로 드러내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한편 아우디 A6 가격은 35 TDI기준, 6,087~6,728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