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MW 520이 여전히 명차로 불리는 이유 3가지

BMW 520 시리즈는 그야말로 혁명을 일으킨 자동차 모델입니다. 우리 나라에 처음 들어오자마자 폭풍같은 열풍이 불러 일으켰고, 현재는 길거리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게되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여러 가지 사건으로 인해 흔들리는 모습이지만, 그 전까지만 하여도 항상 수입차 인기 모델 중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다이내믹 디자인

BMW 520의 디자인은 다이내믹과 유려함의 조화입니다. 헤드라이트는 액티브 에어 스트림 키드니 그릴과 연결되어 더욱 날렵한 첫인상을 선사하고, 후면부까지 유려하게 이어지는 낮은 루프라인은 마치 쿠페와 같은 우아한 실루엣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넓은 후면부 디자인은 이 차의 뛰어난 운동성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특히 M 스포츠패키지의 경우  다이내믹의 상징으로, 외관에서는 강력한 공기 흡입구가 적용된 프런트 에이프런이 적용되었고, 실내에서는 BMW 인디비주얼 안트라사이트 루프라이너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휠 또한 10스포크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스포티함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시스템

BMW 520에는 다양한 편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정속 주행은 물론 정지/출발 기능까지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을 감지하여 경고하는 차선 이탈 방지 기능, 수평 및 수직의 완전 자동 주차 기능까지 다양하게 제공하여 운전자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되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래이는 이전 세대 모델 대비 70% 커진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운전자가 전방 도로 상황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전방 유리 위 운전자 시야에 보여줍니다. 현재 속도는 물론 내비게이션, 속도 제한, 추월 금지, 각종 경고 및 체크 메시지 등 주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풀컬러로 제공하여 정보들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BMW 520의 엔진 시스템은 기존보다 높아진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강력한 가속력을 자랑하면서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줄였습니다. 또한 여기에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적용되어 차량이 대기할 때 엔진이 자동으로 꺼져 연료 효율성을 최대로 높였습니다.


파워트레인

BMW 520의 파워트레인은 가장 인기 모델인 520d 기준, 1995cc의 I4 형식 싱글 터보를 사용하였습니다. 성능은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을 기록하였으며 최고 속도는 232~235km, 제로백은 7.5초를 보여주었습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4km의 우수한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한편 BMW 520 시리즈는 출시가 기준 6,330~12,220만원에 판매됩니다.

댓글